NMN(Nicotinamide mononucleotide)는 NAD+의 전구체로 체내 섭취 시 NAD+로 전환됩니다. NAD+는 우리 몸에서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도록 돕는 물질 중 하나입니다.
다만, NAD+ 자체를 섭취 시 체내에 흡수가 불가하므로 NMN을 섭취하여 체내에서 NAD+전환하는 방법이 건강한 젊음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하버드 대학교 노화연구의 선구자 ‘데이비드 A. 싱클레어’가 스스로의 노화관리 비법으로 “노화의 종말” 저서에 기재하며 한국에서도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주목받았습니다.
현재 사람들은 단순히 오래 사는 것 보다 건강한 삶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만 34세, 만 60세, 만 78세를 기준으로 노화 단백질 수치가 급증하는데 세포를 활성화하여 노화 단백질 수치를 낮추는 물질이 NMN입니다.
결론적으로 NMN은 손상된 미토콘드리아의 능력을 회복시켜 DNA를 복구하고 장수 유전자로 유명한 시르투인을 활성화시켜 항산화, 항염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높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링크: https://rokitamerica.com/blogs/blog/info-nmn-supplements-effect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평균 55세의 일본인 여성 지원자 17명을 대상으로 8주 동안 하루에 한 번 NMN(300mg)를 섭취 후 다양한 생체지표의 변화를 조사했습니다.
그 중 8주간 NMN을 섭취한 연구대상자들은 피부 자가 형광 결과인 최종 당화 생성물(AGEs)이 감소하고, 그결과 피부 건강의 지표인 피부 자가형광(AF)도 감소했습니다.
AGEs 수치 증가는 피부 노화 진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이는 NMN이 피부 건강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링크: https://rokitamerica.com/blogs/blog/nmn_skin_health_thesis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체중과 비만 평균 55세에서 75세 사이의 당뇨병 전 단계 여성 지원자 25명을 대상으로 10주 동안 위약(n=12) 그룹와 NMN 250mg (n=13)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NMN 250mg 그룹이 위약 그룹보다 Glucose diaposal rate(포도당 처리 비율)이 약 25%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10주간 인슐린 치료와 NMN을 섭취를 병행할 경우,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링크: https://rokitamerica.com/blogs/blog/nmn_diabetes_info_thesis
한 연구 결과에서 NMN이 혈관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12주 동안 NMN을 복용한 40~59세 건강한 성인의 혈관 경직도를 측정하였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나이가 들수록 혈관의 탄력성은 낮아지므로, 혈관의 경직도는 높아지며 혈관건강이 저하되므로 혈관 경직도에 따라 심혈관 질환 예방 가능성을 알 수 있습니다.
위약 섭취자와 달리 NMN섭취자의 왼쪽, 오른쪽 발목 쪽 맥파 속도가 느려지며 혈관 경직이 낮아졌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한 연구 결과에서 노인의 수면 질, 피로도, 신체능력에 대한 시간에 따른 NMN 섭취효과를 조사하기 위해 108명의 참가자를 4개의 그룹(위약: 오전, 오후/NMN: 오전, 오후)으로 나누어 12주 동안 각 그룹에 따라 하루에 한 번 NMN(250mg) 또는 위약을 섭취하여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NMN 오후 섭취자의 경우 타그룹과 비교하여 유의미하게 수면시간 및 수면 질 점수가 높았습니다. 이를 통해 NMN 섭취 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링크: https://rokitamerica.com/blogs/blog/nmn_sleep_thesis
그 결과, NMN 섭취자의 족세포 수치가 타 그룹에 비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The Fertility Diet”라는 책의 저자인 Walter Wilett 교수를 비롯한 하버드 과학자들은 Nicotinamide mononucleotide, NMN은 난임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로 난자세포는 노화에 따라 진행되는 DNA 손상에 취약하지만 NMN은 노화 및 노화 관련 질병으로 가장 많이 연구되는 물질로, 체내에서 NAD+로 전환되어 시루투인 및 PARP와 같은 단백질로서 DNA 손상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하버드 David. A Sinclair 교수는 NMN을 복용 시, 에너지 및 신진대사 활성화와 더불어 폐경기에 NMN 복용 후 다시 생리를 시작한 노년 여성에 대한 사례 보고서를 작성하여 NMN이 난소 건강에 기여할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링크: https://rokitamerica.com/blogs/blog/nmn_infertility_effect_thesis
한 연구결과에서 평균 65세 이상 일본인 남성 지원자 42명은 12주 동안 위약(n=21) 혹은 NMN 250mg(n=21)을 섭취하여 연구를 진행하여 여러 건강 지표를 측정했습니다.
왼손 악력을 비교한 결과, 위약 그룹에 비해 NMN 250mg 그룹이 6주차, 12주차에서 왼손 악력이 강해졌습니다.
해당 연구에서 오른손 악력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는 한계가 있지만, 해당 연구자들은 일본의 90%가 오른손잡이이므로 NMN 보충의 효과는 일상적인 운동과 움직임의 영향을 덜 받은 왼손에 더 두드러질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NMN은 현재까지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물질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NMN을 과다 섭취할 시, 구토 및 홍조증상, 그 외에도 혈관 형성과 혈류를 증가시켜 암을 커지게 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했던 ‘노화의 종말’ 저자인 하버드 대학교의 데이비드 교수는 NMN의 적절한 섭취량을 지킬 시 오히려 혈관 건강을 회복시킨다고 말합니다.
NMN 섭취량은 하루 250mg에서 1000mg까지 다양한 전임상 논문자료가 있으나, NMN을 다룬 70% 이상의 논문에서 NMN 섭취량을 250mg으로 진행했습니다.
NMN은 수용성 영양제이므로 섭취 시, 아침 공복 식전 1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을 가장 추천 드립니다. 다만 각 사람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공복에 드시는 것이 부담된다면, 식후 섭취하는 것 또한 무방합니다.
NMN에 대해 가장 궁금해하시는 정보를 종합하여 간단하게 다루었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대한 자세한 논문이 궁금하다면 각 내용 하단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NMN에 대한 새로운 논문이나 연구결과는 로킷아메리카 블로그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ROKIT America NMN Long-Lasting은
니즈에 따라 섭취 용량 조절이 간편하고, 캡슐 크기도 작아
목넘김에 좋게 구성한 제품입니다.
ROKIT America NMN Long-Lasting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매일 수천개의 암세포가 생겼다가 사라진다 (1) | 2024.01.04 |
---|---|
불로장생 꿈 이뤄주는 약, 정말일까 (1) | 2023.12.28 |
치매 가장 큰 원인은 뇌의 인슐린 저항 탓” (0) | 2023.12.28 |
3대 실명 원인 중 하나인 녹내장 (2) | 2023.12.25 |
육체건강(인슐린) 만큼 정신건강(도파민) 도 잘 지키자 (0) | 2023.12.24 |